•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커뮤니케이션

    FAQ 해외워크캠프

    워크캠프 참가비는 대략 20~45만원입니다(지역별 상이). 이 외에 현장납부비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비용 관련 정보가 안내된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워크캠프 참가비 - 링크) 개인여비는 항공권 가격과 각자의 소비 패턴에 따라 차이가 큰데, 본인이 참가할 국가에 다녀온 경험자들의 보고서를 읽어보면 필요한 경비를 예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청서 제출 후 3일(72시간, 평일기준)이내에 납부합니다. 이 기간 내 납부가 되지 않으면 참가신청이 자동취소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신청서를 제출한 경우는 돌아오는 평일부터 3일 이내 납부합니다.
    [마이페이지]의 진행상태가 ‘참가비 입금요망’에서 ‘참가절차 진행 중’으로 변경되었다면 참가비 입금이 확인돼 참가절차 진행 중이라는 의미입니다.
    담당자에게 이메일이나 전화로 꼭 입금자명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참가비 입금 확인이 늦어지면 참가절차 진행 역시 그만큼 늦어진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참가절차 진행은 1지망을 우선으로 이루어지므로 1지망 워크캠프에 해당하는 참가비용을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 1지망 워크캠프에 안타깝게 불합격되고 2~3지망 워크캠프로 진행하게 되면 담당자가 환불비용 또는 추가납부비용에 대해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워크캠프 첫 날 캠프리더나 현지단체에 직접 납부합니다. 대부분의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워크캠프와 일부 유럽/미주 워크캠프의 경우 국내에서 납부하는 참가비용 외에 현장에 도착 후 납부하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인포싯’을 다운로드 받으면 미팅포인트 및 시각, 찾아가는 방법, 일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인포싯은 평균적으로 워크캠프 시작일 기준 2~4주 전 제공되는데, 업로드가 되면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문자로 안내를 드립니다.
    비자가 필요한 국가의 워크캠프에 참가할 경우, 참가자 스스로 비자를 발급받습니다. 비자의 종류는 체류 기간, 목적 등에 따라 다르고 상시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외교부나 해당 국가의 대사관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 비자 정보 페이지)
    워크캠프 합격 후에는 빠른 시일 내에 항공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항공권 예약 시, 본인의 여행일정과 워크캠프 개최지까지의 이동일정을 고려하여 항공권 일정을 정하세요. 미팅시간은 보통 워크캠프 시작일 오후이므로, 미팅시각에 늦지 않도록 워크캠프 시작일 하루 전, 해당 국가에 도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워크캠프 마지막 날은 오전부터 각자 일정에 맞춰 떠나실 수 있습니다.
    꼭 가입해야 합니다. 워크캠프 참가기간 뿐 아니라 전후의 개별 여행기간까지 포함해서 가입하세요.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이 있는 만큼 보상범위와 방법을 살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배낭여행을 준비할 때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침낭, 운동화, 편한 옷가지(봉사활동 중 입을 옷) 등은 꼭 챙기는 게 좋습니다. 참가국의 환경, 기후를 고려해 준비할 게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특별히 준비해야 할 게 있을 경우 인포싯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보통 워크캠프가 개최되는 지역의 기차역이나 버스정류장 등입니다. 해당국가에 도착 후 활동지역까지 장시간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국가의 경우 수도 또는 현지 워크캠프 운영단체 사무실에 모여 함께 이동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최 2~5주 전에 전달되는 인포싯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캠프 검색·신청

    기간
    지역 / 주제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