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그 동화같은 마을, 그 맑은 하늘, 오스트리아

    2019-03-13
    "아, 이 나라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자주 들어서 문제인데)이 들 때가 언제세요? 
    저는, 뭐 이렇게 동네가 예쁘고 난리야?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 실화인가? 싶을 때 마음 속에 저장을 해놓게 되더라고요. 특히 유럽, 하면 떠오르는 동화같은 마을, 미세먼지라고는 약에 쓰려고 해도 없는 것 같은 맑은 하늘을 보면 당장이라도 날아가고 싶어지고요.

     

     

    그 동화같은 마을, 그 맑은 하늘(+아름다운 자연),
    오스트리아에 있어요!

     

     


     

    오스트리아에 갈까 하는 분들, 꼭 갈 거야 하는 분들을 위해 모아봤습니다.
    오스트리아 여행의 모든 것!

     

    여름방학, 여름휴가를 이용해 유럽여행, 오스트리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날씨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여행준비의 시작이죠. 날씨에 따라 가야할 곳, 챙길 준비물 등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한 여름 기온은 보통 평균적으로 최저기온 15도, 최고 기온 28/30도 정도 되는데요, 실제로는 최고 기온은 6월 말~7월 중순 사이 35도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그럭저럭 견딜만 합니다. 습도가 낮은 편이라서요. 고온다습은 미칠 것 같지만, 고온저습은 꽤 견딜만 한 거 아시죠?

    오스트리아 여름날씨 팁 [바로가기]
     


     
    오스트리아에 가면서 비엔나는 안 갈 분은 안 계시겠죠? '꼭 가야할 곳'이라는 건 사실 존재하지 않죠. 여행이란 건 100명에게 100가지 색깔이 있는 거니까요. 사람마다 여행의 이유, 패턴, 취향 다 다르고요. 하지만 매일 갈 수 있는 여행이 아니고, 옆동네 마실 가듯 오스트리아에 갈 수 있는 게 아니라면,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곳을 굳이 피할 이유도 없죠.
     

    비엔나 가볼만한 곳 추천 1[바로가기]

    비엔나 가볼만한 곳 추천 2[바로가기]

    비엔나 가볼만한 곳 추천 3[바로가기]

     


     
    예술의 도시 잘츠부르크도 가볼까요? 1996년, 잘츠부르크 역사 지구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는데요, 세계의 보물이자 낭만의 도시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잘츠부르크 가볼만한 곳 추천 [바로가기]
     


     

    여행자들이 나누는 정보는 매우 소중하고 실용적이지만, 외부인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정보뿐 아니라 때로는 내부인의 시선과 정보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공식적인 정보라 할 수도 있고요. 그럴 때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요. 오스트리아 관광청 공식사이트가 한글로 서비스되고 있답니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한국어 서비스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마트에서 파는 물의 종류가 세 가지라던데? 오스트리아의 수돗물은 (무려) 알프스에서 흘러온 물이라는데? 오스트리아가 손님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어하는 정보도 확인하면 좋겠죠.

     


     

    여행이 시작되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비행기를 타는 순간일까요?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순간이죠! 여행의 즐거움, 여행의 행복은 준비하는 그 순간부터 끊이지 않으니까요. 나를 새로 만나는 순간, 새로 만나는 세상에서 마음껏 행복하고 즐거울 순간을 상상하며 준비하는 기간 역시 충분히 설레시길 바라요. 

     

    오스트리아 영상으로 만나기 1

     

     

    오스트리아 영상으로 만나기 2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