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여행ON

    유유자적 물멍하기 좋은 서울근교 수변 여행지

    2020-06-08



    2월에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6월이 된 지금도 사라질 기미 없이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어요. 의료인분들은 당연하고, 일상을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게도 쉽지 않은 길고 긴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의 삶도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점차 변화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여행관련 해서 그런 모습들이 더더욱 두드러지는데요, 예를 들면 장거리 여행보다는 가까운 근교여행을. 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실내 보다는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한다던가요. 코로나 시대에 맞는 여행 법으로, 오늘은 서울 근교의 자연과 물이 함께하는 수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당일치기로 유유자적 물멍하실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경인 아라뱃길
    서울 개화동인근 행주대교에서부터 김포를 지나 인천서구까지 이어지는 물길을 아라뱃길이라고 하는데요, 이 물길을 따라 다양한 레저시설과 자전거 도로 및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6월 이맘때는 푸릇푸릇한 나무들의 절경과 시원한 강바람으로 더없이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하답니다.
    아라뱃길에서 추천 드리고 싶은 장소는 아라마루 전망대 인데요, 아라뱃길에서 가장 전경이 멋지고 투명유리바닥으로 된 구름다리도 있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기 좋은 곳이에요. 아라뱃길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어 아라마루를 최종 목적지로 하여 인천쪽이나 김포쪽에서 출발하기도 좋겠네요.
    경인 아라뱃길에는 크루즈선도 운항하고 있는데, 야간에 운항하는 불꽃 크루즈 상품이 특히 인기라고 해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항이 중단되었지만 나중에 다시 운항이 재개되면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라뱃길, 자전거로 여행해 볼까? 코스추천 <바로가기>
    ► 아라뱃길 크루즈 안내 <바로가기>



    <출처: 경인 아라뱃길 홈페이지>



    #수원 방화수류정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수원의 핫플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의 네개의 각루 중 동북각루의 이름입니다. 본래 이곳은 군사지휘소부로 만들어진 각루인데 이런 국사적 기능뿐만 아니라, 정자로서의 기능을 적절히 배합한 건물이라고 하네요(보물 제 1709호로 지정). 그도 그럴 것이 바로 앞에는 버드나무가 멋지게 어우러진 연못이 위치해 있거든요. 요즘은 인근 카페에서 대여해 주는 피크닉세트가 가장 인기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모양이 예쁜 피크닉매트를 깔고 바구니에 담아온 감성 가득한 스낵과 소품들로 소풍기분을 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주변 성곽을 따라가다 보면 멋진 카페들도 많아, 혼자도 좋고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너무 좋은 여행지랍니다. 아, 그리고 옛날 시장통닭 좋아하시나요? 방화수류정에서 멀지않은 곳에 수원 통닭거리도 위치해 있답니다. 피크닉 후 치맥하는 코스도 나쁘지 않겠죠? ^^

    ► 피크닉의 성지, 방화수류정 소개 <바로가기>






    #춘천 의암호 물레길
    춘천은 강원도에 속해 있지만 서울과 가깝게 위치한 도시여서 조금은 더 마음 가볍게 방문해 볼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하지요. 춘천은 닭갈비로도 너무나 유명한 도시이지만, 의암호라는 너비 5km. 길이 8km의 큰 호수가 있어 ‘호반의 도시’ 라고 불리기도 해요. 이곳에는 호수주변을 따라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평탄한 물레길이 있어 가볍게 트레킹하기 좋은 코스로 추천 드려요. 또한  물레길을 따라가다 보면 스카이워크가 있는데, 이곳 풍경이 특히 장관이랍니다. 물멍하며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에요.^^
    호수 주변으로 자전거 데크도 잘 설치되어 있어서 자전거 여행족에게도 안성맞춤 여행지가 되겠네요.
    의암호 방문 이후엔 도심 쪽 닭갈비골목으로 이동하여 춘천의 명물 닭갈비를 맛본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춘천여행 코스가 될듯요.

    ► 의암호 물레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춘천 닭갈비 골목 소개 <바로가기>




    ---------------------------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물멍하기 좋은 수변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직은 조심스러운 시기이긴 하지만, 기본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가까운 교외에서 지친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코로나로 인한 상황이 다시 안정되면, 더 멀리 떠나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여행은 언제나 여행ON과 함께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