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캠프 검색·신청
  • 워크캠프란?
  • 참가하기
  • 워캠뉴스
  • 워캠뉴스


    봉사ON

    대학생활 중 봉사활동을 하면 좋은 7 가지 이유

    2020-04-14




    대학생활 중 봉사활동을 하면 좋은 7가지 이유

    많은 학생들이 대학교내 학생회 혹은 동아리활동의 참여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해요. 가장 큰 이유로는 (매우 씁쓸하지만) 보상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참여에 대한 보상을 떠나, 그래도 대학생활동안 의미있고 나 자신을 위한 활동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내용을 꼼꼼히 읽어봐 주세요. 
    보상이 없기때문이란 이유만으로 학업에만 집중한다면, 우리의 대학생활은 너무나도 무미건조해 지지 않을까요?
    여기, 대학생활 중 봉사활동에 참여하면 좋은 이유 7가지를 소개합니다. 

    -------------------------------------

    #1_대학생활이 더욱 풍성해져요
    대학교는 단지 학위취득만을 위한 곳은 아니죠. 그 과정이 더 깊고 풍성해 질 수 있도록, 학과활동 혹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 사회활동에 시간을 더 할애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 중 봉사활동도 대학생활 중 꼭 경험해 보면 좋을 활동 중 하나구요.
     


    #2_구직활동에 도움이 되요
    일반적으로 고용주는 이력서 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경험을 긍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어요. 학생으로서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서 통해 실제로 구직에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죠.

    #3_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행복감이 UP
    자원봉사활동은 매우 가치 있는 활동이에요. 이타심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함으로서 아무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남에게 도움을 주게 되지요. 자원봉사활동을 해야하는 여러가지 이유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당신의 도움을 받게 되는 사람들은 당신의 도움을 고마워할꺼에요. 누군가를 향한 이런 행동은 결국 당신이 타인에게 마음을 쓰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죠.




    #4_자연스러운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되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업 담당자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조금 더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미래에 당신에게 도움 혹은 새로운 기회를 줄 사람들을 만나게 될 수도 있고,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당신을 위해 기꺼이 도움을 줄 지도 모르죠. 또한 봉사활동을 하며 만나게 되는 다른 봉사자들과도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게 될 수도 있어요. 봉사활동으로 인해 맺어진 인연은 매우 중요 합니다. 그들의 연락처를 기록해 두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5_시간을 보다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대학생활 중 힘들 때면 종종 길을 잃은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럴 때 마다 자원봉사활동은 당신에게 잃어버린 시간과 목적의식을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하지요. 내가 남을 위해 무언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가슴 따뜻함과 뿌듯함이 주는 만족감이 매우 커요.





    #6_자원봉사활동은 변화를 위한 액션이에요
    간혹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그들을 둘러싼 환경에 많은 불평들을 하곤 합니다. 봉사활동은 바로 나를 둘러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좋은 툴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조금 더 잘 할 수 있다면, 지금 바로 행동해 보는 건 어떨까요?
      

    #7_도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의 장이에요
    외부에 나를 노출시켜 새로운 기회를 잡게 되면서 더 많은 가능성의 문이 열리게 되지요. 봉사자로서 당신은 더 많은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오히려 그 일에 너무 능숙해져 누군가는 그 댓가를 지불하게 될 수도 있구요. 어쩌면 봉사를 통해 여행할 기회를 얻거나, 예전엔 시도해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되거나, 그 과정에서 멋진 사람들을 만나게 될 수도 있지요. 이런 가능성은 사실 무한하답니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

    워크캠프 참가자 중 약 80% 이상이 대학생분들이 라는거,알고 계셨나요?
    이미 많은 대학생분들이 봉사활동이 주는 힘과 에너지를 믿고 워크캠프와 함께해 오고 있답니다.
    더 다양한 전세계 워크캠프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전세계 봉사활동 <바로가기>


    - 국제워크캠프기구

    국제워크캠프기구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이사장 염진수   |   고유번호 : 105-82-65584
    07547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B동 1710호   |   TEL : 02-330-2400   |   FAX : 02-330-2483

    © International Workcamp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