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 전

워크캠프에 합격하면 반드시 글로벌캠페인에 참여하는 건가요?

반드시는 아니지만 가급적 글로벌캠페이너로 등록해 캠페인에 참여하시길 권해요. 워크캠프 자체만으로도 즐겁고 아주 뜻깊은 경험이 될 테지만 워크캠프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소소하지만 가치 있는 실천에 참여할 기회니까요. 쉽고 단순한 참여만으로 가능하고요!

캠페이너 등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글로벌캠페인 메인페이지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페이지로 연결돼요. 글로벌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한 그린액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요. 등록에 필요한 시간은 단 1분이면 충분해요.

환경워크캠프 참가자들만 참가하나요? 저는 복지워크캠프에 참가하는데..

아니요, 글로벌캠페인은 워크캠퍼들 모두에게 열려있어요. 워크캠프 테마와 활동 내용이 무엇이든, 워크캠프 활동 지역이 어디든 상관없이 여러분이 있는 그곳에서 실천할 수 있어요!

워크캠프 떠나기 전에 캠페인 준비를 해야 하나요?

아주 간단합니다. 캠페이너로 등록하고, 워크캠프 합격 후 메일로 받은 안내문의 내용을 숙지하면 준비 끝!

출국 전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나요?

따로 없습니다. 다만 캠페인 안내문을 스마트폰에 저장해가면 필요할 때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하겠죠. 또, 캠페인에 활용할 메시지보드 역시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가능한 경우 출력해간다면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 때 도움이 될 거예요.

• 참가 중

그린액션이 뭔가요?

캠페이너 등록 시 선택한, 기후변화로 신음하는 지구를 위한 간단하지만 의미 있는 액션이에요. 크고 무거운 주제라도 작고 간단한 실천부터 시작해야 꾸준히, 오래 갈 수 있지요. 모두의 참여가 모인다면 작은 액션이 불러 올 나비효과가 얼마나 클지는 알 수 없지요.

그린액션이 여러 가지던데, 모두 해야 하나요?

저희가 제안하는 모든 액션을 실천해야 하는 것은 아니구요, 캠페이너로 등록시 제안 드리는 쉽고 간단한 그린액션 중 본인이 실천하고 싶은 액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꼭 제안 드리는 액션이 아니어도 괜찮구요, 기후변화를 막아야 한다는 것에 현장 참가자들이 공감하고 함께 즐기면서 실천할 수 있는 액션이면 어떤 것도 좋습니다.

그린액션을 워크캠프 기간 내내 해야 하나요?

하루 동안 실천해도 좋고 며칠 기간을 정해도 좋습니다. 스스로 정하고 상황과 환경에 맞춰 하기 나름!

사진이나 영상을 꼭 찍어야 하나요?

소중한 실천의 순간을 꼭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주세요. 하나의 가치를 위해 모두 마음을 모았던 순간을 오래 기억할 뿐 아니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 순간과 의미를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페이스북의 워크캠프 그룹에 공유한 경우 글로벌캠페인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하고 에코기프트와 캠페인 참여인증서를 보내드려요.

• 참가 후

워크캠프에서 캠페인을 잘 마쳤는데요, 사진이나 영상 파일을 어떻게 공유하죠?

페이스북 워크캠프그룹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워크캠프 현장에서 인터넷 사용이 원활하다면 바로바로 올려주셔도 좋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워크캠프 종료 후 올려주세요. 올려주실 때 다음의 해시태그를 포함해주세요.((#워크캠프 #글로벌캠페인 #그린액션) )

사진이나 영상 파일, 토크노트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세계 곳곳에서 2019년의 워크캠프 현장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든 글로벌캠페인을 종합하는 자료로 활용됩니다. 세계 청년들과 함께 만든 그 순간을 함께 공유하고 캠페인 결과를 정리하는 데 소중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글로벌캠페인을 완료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캠페이너로 등록하고, 등록시 선택한 그린액션을 워크캠프 현장에서 실천하고, 실천의 현장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페이스북 워크캠프그룹에 공유하면 글로벌캠페인을 완료하신 거예요! 완료한 분들께는 9월 이후, 국제워크캠프기구가 정성껏 준비한 에코기프트와 캠페인 참여인증서를 보내드립니다.

제가 캠페이너 등록은 했는데, 막상 캠페인 참여를 못했어요. 어쩌죠?

아쉽지만, 워크캠프를 즐겁고 건강히 잘 마치고 왔다면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사정이 생겨 워크캠프 현장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지 못했더라도 세계가 함께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 이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메일 info@workcamp.org 또는 카카오톡 @국제워크캠프기구, 페이스북의 워크캠프그룹으로 연락주세요.